티스토리 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을 이맘때에 강화도를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연미정
첫 번째는 연미정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곶리입니다. 차 안에서 멋진 가을 풍경을 바라보면서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입니다. 덕분에 산책하기도 좋은 구간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연미정은 강화도에서는 옛부터 워낙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사계절 모두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은 곳이어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형문화재 제 24호로 지정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연미정 간다면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날씨 따뜻할 때 산책하면서 구경하기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화 10경에 속하는 곳인만큼 한번쯤 들려보면 좋습니다.
2. 스페인 마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스페인 마을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 해안 남로 내리 2181-14입니다. 스페인 마을을 들어가면 다양한 펜션이 있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내부 들어가면 갤러리도 볼 수 있습니다. 산책하기도 좋은 구간입니다. 가을 이맘때에 간다면 산책하면서 다양한 조형물 관람하면 좋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외국여행을 온 듯한 기분도 만끽할 수 있으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바로 앞에 바닷가 풍경도 보이므로 오션 뷰 보면서 다녀가보면 더더욱 좋습니다.
3.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입니다. 이곳은 석모도에 있는 해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서 조용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강화도 갔을 때 이 곳을 다녀가본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백사장 구간은 1km로 그리 긴 구간은 아니지만 가장 아름다운 석양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또한,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게 된다면 갯벌체험도 가능하므로 갯벌체험도 즐기고 오면 더더욱 좋습니다.
4. 산이포 평화공원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입니다. 이곳 산이포평화공원은 과거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던 항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박완서 작가의 소설 중 대표적인 소설에는 엄마의 말뚝 소설이 있습니다. 이 소설에서 나왔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강화도의 산이포 평화공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소설 책은 과거인 항구 도시로 기술된 이력이 있습니다. 지금은 항구가 아닌 공원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가을꽃 코스모스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5. 소창 체험관
소창 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뭉나길 20번길 8입니다. 이곳은 한복 체험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한복 입고 싶다면 체험료 3000원 지불하고 체험하면 되니 체험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한옥은 1938년에 설립된 이후 2016년에 한 차례 리모델링을 한 뒤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이력이 있습니다. 이곳은 소창과 관련된 다양한 전통문화유산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장화리 일몰 조망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화리 일몰 조망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입니다. 이곳 일몰 조망지는 일몰이나 일출 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이어서 한번쯤은 다녀가면 좋은 곳입니다. 이곳의 명칭답게 방문하려면 일몰하는 시간에 맞춰서 가서 예쁜 사진도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일몰할 때 가면 서해의 가장 멋있는 해넘이 장관을 볼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만일 강화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당일 일몰 시간 잘 맞춰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7. 동막해변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바닷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 해변의 모래 사장에는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이 있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이 바로 동막해변의 포토존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상 강화도의 동막해변은 날씨와는 상관없이 이곳 주변 일대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니 이점은 미리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바닷물이 빠지고난 이후인 썰물때에 시간 잘 맞춰서 방문하게 되면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갯벌 생물을 구경할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힐링입니다.
8. 전등사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입니다. 강화도에서 가장 큰 절을 꼽으라고 하면 전등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니 그만큼 강화의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강화도를 처음 방문했다면 이곳은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큰 사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인공 연못이나 사찰 일대 등이 있는데 내부는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 주변 일대도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9. 초지진
초지진입니다. 초지진은 입장료와 주차비 모두 무료입니다. 가게 된다면 참고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 이후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입장 시간대 맞춰서 방문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강화도의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일출을 보고 싶으면 일출 시간 잘 맞춰서 이곳 초지진 방문해본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10. 강화 역사 박물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운영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곳의 주차 요금은 무료이며,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월요일은 제외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이곳은 총 2층까지 구성되어 있는 박물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화의 옛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장이니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삼별초의 모습이나 고대시대에 있었던 유물, 신미양요 묘습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