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면 좋은 곳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남해를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양모리 학교

양모리 학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양모리 학교 관람하기 위해서는 관람료를 지불하고 내부 입장이 가능힙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입니다.

규모는 대략 만평에 달한만큼 그만큼 대지 부지가 워낙 넓은 곳입니다. 내부 들어가면 바로 60여 마리가 넘는 양떼들이 여기저기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모리 학교에서는 직접 양몰이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왕 가게 된다면 이것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보리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리암입니다. 남해의 보리암은 소원을 드리러 가거나 기도를 드리는 곳으로도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곳입니다. 보리암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입니다.

보리암은 4대 관음 성지 중 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4대 관음 성지는 전라남도 여수 향일암,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 인천 강화군 보문사,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남해군 보리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보리암은 문화재구역으로 지정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까지 가면 바로 앞 바다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3. 이순신국공원

이순신국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해대로 3843입니다. 이순신국공원은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래서 만일 방문하고 싶은 예정이라면 월요일만 제외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순신국공원 내부 관람을 원할 때는 입장료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내부가 굉장히 넓은 부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파트가 2파트까지 나뉩니다. 관음포 광장과 호국광장 이렇게 나뉘어있습니다. 이왕이면 여유있게 두 군데 모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바람 흔적 미술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입니다. 바람 흔적 박물관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미술관은 휴일없이 연증무휴로 운영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람 흔적 미술관은 관람료 내지 않아도 됩니다. 내부 관람할 때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으니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면 저수지 주변 돌아다니면서 꽃 구경하며 힐링하기 좋습니다. 미술관 굴다리 안에 들어가면 고래나 민들레 등 다양한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것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니 방문해서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5. 물건 방조 어부림

다음은 물건 방조 어부림입니다. 이곳의 방조 어부림은 강한 바다 바람으로 인해 만들어졌습니다. 항상 바닷 바람 때문에 농작물이 피해를 입었던 곳입니다.

그래서 항상 피해봤던 마을 사람들이 협동하면서 이곳 방조 어부림은 인위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뒤 지금의 명소인 숲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물건 방조 어부림은 어느 계절에 가든 그곳만의 운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6. 남해독일마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독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입니다. 남해의 독일마을은 아픈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1960년대에 독일에 파견됐었던 한국인들이 무사히 정착할 수 있도록 해야했으며, 그때 만들어뒀던 마을이 바로 이곳의 남해 독일마을입니다. 내부 들어선 순간부터 마치 독일에 놀러간 듯한 기분이 듭니다. 저녁 늦게까지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해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오전이나 오후에 일찍 방문해서 여기저기 여유롭게 다녀보시기 바랍니다.

7. 원예 예술촌

원예 예술촌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내부에 들어갈 때는 입장료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또한, 원예 예술촌은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은 제외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만일 여행 일정을 이것저것 짜게 된다면 이 점만 잘 참고한 뒤 이곳을 다녀가면 됩니다. 원예 예술촌은 일단 초입부터 귀여운 무당벌레 모형이 보입니다. 그 외 다양한 조형물들도 여기저기 있습니다.

8. 섬이정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섬이정원입니다. 위치는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입니다. 섬이정원은 내부에 수목원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다면 수목원도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 만끽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피크닉 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섬이정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운영 시간 맞춰서 다녀가면 됩니다. 내부 관람을 원하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유럽식 정원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9. 두모마을

두모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로 533번길 18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게 된다면 시원하게 카약타기나 바지락 캐기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숙박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일 숙박을 하게 된다면 숙박패키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숙박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이곳에서 체험까지 모두 다할 수 있습니다. 해양 액티비티를 남해에서 즐긴다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10. 설리스카이워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설리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176입니다. 설리 스카이 워크는 오전 10시부터 개방합니다. 그래서 만일 가게 된다면 10시 이후에 방문해보면 좋습니다.

날씨에 따라서 개방을 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그리좋지 않으면 미리 이곳의 문의한 뒤 방문해보면 됩니다.이곳은 뷰가 워낙 좋은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경관이 정말로 좋습니다. 그래서 남해의 여기저기를 한 눈에 바라보기 좋습니다. 이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