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의 명소들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의 명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서울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1. 상암 평화의 공원
상암 평화의 공원입니다. 서울 상암 평화의 공원은 과거에는 쓰레기 매립하던 곳으로 알려져 있던 곳입니다. 2002년 공원으로 조성한 뒤, 지금까지 서올의 명소로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넓은 생태공원 덕분에 4계절 모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희망의 숲, 난지연못, 산책길 등 주변 경관이 매우 좋습니다. 평화의 정원에서는 계절마다 피는 유명한 꽃들을 심어놓는 곳입니다. 그래서 4계절 갈 때마다 색다른 꽃을 볼 수 있습니다.
2. 서울 세빛섬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빛섬입니다. 이곳 서울의 세빛섬으로 불리우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한강 주변을 비추는 빛나는 세개의 섬이라는 의미입니다. 이곳을 봄이나 가을에 가게 된다면 이곳에서 텐트를 치고 놀고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으니 가게 된다면 텐트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봄, 가을이 아니더라도 세빛섬은 해가 지고난 뒤 야경을 보러 가도 괜찮은 곳입니다. 이곳 야경은 워낙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 시간에 일부러 산책하는 사람들도 올 정도입니다.
3. 코엑스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내부 들어갈 때의 입장료는 성인은 33000원이며 어린이는 29000원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볼 거리가 많이 있으니 다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비오거나 날씨가 추울때면 이곳 실내 아쿠아리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아쿠아리움 보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서울 갔을 때 다녀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4. 북촌 한옥마을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 입니다. 이곳 북촌 한옥마을은 연예인 전현무님이 나 혼자 산다에서 살았던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 주변 경관 모습이 하나하나 다 나오면서 그 뒤로 더더욱 인기를 끌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북촌 한옥암을은 서울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만큼 한옥들이 즐비되어 있으며, 거리를 지날때마다 볼거리들이 여기저기 가득하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 경복궁
경복궁입니다. 경복궁 관람 요금은 3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니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경복궁은 내부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최소 2시간 이상은 구경할 생각한 뒤 방문하면 됩니다.
경복궁에 가면 궁궐 통합 관람권을 활용해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걸로 경복궁 내부 전체적으로 다 보고오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경복궁에서 한복도 대여해서 돌아다닐 수 있으니 한복 대여해서 방문한 뒤 사진도 많이 남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서울 식물원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가게 된다면, 월요일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이며 청소년은 3000원입니다. 이곳은 세계 12개의 도시 식물과 식물의 문화를 알려주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곡에 조성된 곳으로 도시 생태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 동선도 잘 되어 있고 신기한 식물이 꽤 많이 있으니 다녀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7. 관악산
관악산입니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방문할 때 이곳도 가볍게 다녀가보면 좋습니다. 서울대 공대에서 출발하게 된다면 연주샘, 깔딱고개를 지나서 다시 연주대로 가는 방향으로 가는 코스를 정하면 됩니다.
등산로에 막 진입하면 2갈래의 표지판이 있으니 표지만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왼쪽은 자운암으로 가는 방향이고 오른쪽은 좀 전에 제가 알려드렸던 코스인 연주대로 가는 방향이니 둘 중 고르면 됩니다. 연주대로 가는 방향은 1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지만 가는 길의 경사는 자운암 방향보다는 완만합니다.
8. 롯데월드 스카이타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롯데월드 스카이타워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입니다. 서울 스카이는 서울에서는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낮에는 서울의 전망을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찾아가면 해 지는 노을 모습과 함께 해가 지고난 이후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특히, 바닥이 투명한 곳에 서 있으면 서울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남산 타워
남산 타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거나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도 실외에 있지 않고 실내에 있어서 방문하기 편합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좋고, 전망대에 올라가면 다양한 미디어 아트 및 듣기 좋은 음악이 계속 흘러나오는 덕분에 이곳은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순식간에 전망대까지 올라갑니다. 놀이기구 타는 듯한 짜릿함도 맛 볼수 있습니다. 오픈은 낮 12시에 하고 밤 10시까지 운영하니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남산 타워 바로 아래층은 카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청계천 박물관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계천 박물관입니다. 청계천을 쭉 따라서 걷다보면 청계천의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역사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청계천 박물관을 마주할 수 있고, 바로 앞에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날씨가 그리 덥지 않은 날은 산책로 주변 산책도 한 뒤 박물관 들리면 좋습니다. 규모가 꽤 큰 편이어서 전시 공간 뿐만 아니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여기저기 있습니다. 이것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월요일만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