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 좋은 곳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 좋은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 수원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천천동 샘내공원

천천동 샘내공원입니다. 샘내공원은 롯데마트 천천동 뒤편에 있으니 참고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샘내공원 주변에 맛집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공원 가볍게 산책한 뒤 근처 맛집도 들려보는 코스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산책 후 맛있는 음식 먹는것만으로도 힐링되기 마련입니다. 만일 이곳을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공영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미리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앞의 롯데마트에 주차한 뒤 샘내공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월화원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화원입니다. 이곳은 효원공원 인접한 곳에 있으니 만일 가게 된다면 이 두 곳 연결해서 이동하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원의 월화원은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공윈으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입니다. 이곳은 내부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다양하게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이 있으니 사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중국식 정원처럼 구성되어 있으며 월화원은 2003년 광둥성과 경기도가 맺은 실행협약으로 수원에 전통정원을 짓게 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3. 수원 화성 행궁

수원 화성 행궁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5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700원입니다.

관람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참고하고 바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곳은 30분전부터 입장마감입니다. 그래서 그 전에 방문해야 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니 시간만 맞추면 됩니다. 이곳에 있는 화령전은 발굴 조사가 진행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길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뒷쪽길까지 쭉 올라가면 수원화성행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4. 화성 박물관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성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입니다. 화성 박물관은 실외를 포함해서 실내 전시관까지 구성되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성 축조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실내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도 가볍게 산책하며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항상 상설 전시관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특별 전시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은 갈때마다 새로운 특별 전시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 수원박물관

수원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창룡대로 25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니 시간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 있습니다.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항상 월요일마다 휴관입니다. 그래서 가게 된다면 월요일은 피해서 다녀가면 됩니다. 이곳은 수원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역사적 사실을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별 체험실과 전시실로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일 아이들과 함께 수원 간다면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 수원화성 방화수류정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입니다. 수류정 가려면 연무동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원화성 방화 수류정은 한 여름에 가면 여기저기 돗자리를 깔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서 힐링되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전통의상을 입고 돌아다니는 분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 가면 용연에 활짝 핀 연꽃 보는것만으로도 힐링 되는 곳입니다. 연꽃까지 본다면 팁을 드린다면 오전에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연꽃 특성상 오전에는 활짝 피지만 오후에는 꽃봉오리만 보입니다.

7. 효원공원

효원공원입니다. 효원공원은 수원 시청역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참고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만일 수원 시청역 쪽을 가게 된다면 산책하러 이곳을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곳 공원부터 경기도 문화예술회관까지 가는 길에 야외 음악당도 있으니 이왕이면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말이면 이곳에서 연주회도 볼 수 있어서 연주회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그리고 수원의 효원공원은 효를 주제로 만들어진 공원인지라 내부에 들어가면 어머니 상이나 효를 주제로 한 다양한 조형물이 여기저기에 눈에 띕니다.

8. 아쿠아플라넷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쿠아플라넷입니다. 더운 날 실내에서 다양한 동물을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수원 방문했을 때 이 곳 아쿠아플라넷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수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고기 종류를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방문할 수 있는 키즈 카페 등도 만들어져 있으니 그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성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제법 많습니다. 이곳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이곳의 해저터널은 포토존 명당입니다.

9. 수원 전통 문화관

수원 전통 문화관입니다. 수원을 방문했을 때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려면 이곳 전통 문화관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전통 문화관으로서 시원한 차도 마실 수 있고, 화성 행궁까지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거리적으로 가까운 곳입니다. 만일 이왕 가게 된다면 화성행궁도 함께 보고 간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곳 수원 전통 문화관의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개방하니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 주 월요일이나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10. 탑동 시민 농장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탑동 시민 농장입니다. 봄 뿐만 아니라 여름까지 이곳 농장을 가게 된다면 농장 여기저기 핀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어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입니다.

그리고 시민 농장 안은 여기저기 알록달록한 벽화가 많이 그려져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봄꽃 외에도 주변 여기저기 사진찍기 좋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 시민 농장은 일몰장소로도 좋으니 만일 수원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해가 뉘엿뉘엿 질 때즈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