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최고인 곳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영동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노근리 평화공원

노근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노근리 860-7 입니다. 전시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이니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노근리 평화공원은 과거 6.25전쟁과 관련이 깊은 장소입니다. 바로 피난민들이 굴다리 안에 들어갔던 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 미군이 이들을 학살했던 역사적 아픔이 있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전투기와 군용 트럭과 탱크 등도 볼 수 있습니다.

2. 송호 국민 관광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송호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0 입니다. 국민 관광지는 입장료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국민 관광지에는 둘레길이 있으니 이곳도 가볍게 산책 겸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둘레길 따라서 쭉 가다보면 양산 팔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1경 영국사, 2경 강선대, 3경 비봉산, 4경 봉황대, 5경 함벽정, 6경 여의정, 7경 지풍서당, 8경 용암입니다.

3. 송시열 유허비

송시열 유허비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50입니다. 한천 정사와 송시열 유허비는 문화재로 지정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 내부에는 기암절벽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암절벽 경관이 무척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 있으니 이곳은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천정사는 과거 송시열 선생이 주변 경관을 보며 학문을 수양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4. 용두공원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두공원입니다. 용두공원은 다양한 조형물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내부를 가면 다양한 작가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이곳 용두공원 안에는 어린이 놀이터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만일 아이와 영동에 간다면 용두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는 쉼터와 음악 분수대나 용두정, 용두 화합의 탑 등 여기저기 작품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5. 반야사

반야사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백화산로 652 입니다. 반야사 자차로 간다면 주차장이 따로 있으니 내부 들어갈 때,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료는 무료이니 편한 자리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반야사는 과거 신라시절 창건했다고 전해져 오고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시기는 대략 720년 정도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반야사 안에는 보물 제 1371호로 지정된 삼층석탑도 볼 수 있으니 삼층 석탑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야사를 대표하는 500년 이상된 나무도 있습니다.

 

 

 

 

6. 옥계폭포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옥계폭포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산 75-1 입니다. 옥계폭포는 도로가 좁습니다. 그래서 차량통행 불가능하니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조금 걷고 가면 됩니다.

도보로 가는 길이 그리 경사지지 않습니다. 평지로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가볍게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초입에 들어서면 조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조각상은 옥계폭포와 관련있는 인물인 박연선생 조각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7. 월류봉

월류봉입니다. 영동의 월류봉은 사계절 모두 경치가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어느 계절에 가든 좋은 전경을 볼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월류봉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월류봉 근처에는 우암 송시열 선생이 과거 학문에 꽤 열중했던 집을 찾을 수 있으니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영국사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국사입니다. 위치는 충북 영동군 양산명 영국동길 225-35입니다. 이곳은 가는 길은 조금 고불고불한 길입니다.

그래도 멀리에서부터 눈에 띄는 곳에 있으니 바로 앞에 수령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 영국사 앞의 수령은 세월이 무려 천 년이 넘었다고 하니 이것도 보고 가기 바랍니다. 그리고 높이가 무려 31m가 넘는 높이입니다. 그동안 살아온 세월을 짐작할 수 있는 이 은행나무는 1970년에 천연기념물 제 223호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9. 물한계곡

물한계곡입니다. 위치는 충북 영동군 상촌면 물한리 1197입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할때는 계곡만큼 시원한 곳이 없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영동을 가게 된다면 이곳 물한계곡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계곡물 흐르는 소리 들으면서 발만 담궈도 힐링되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물도 깨끗하고 워낙 시원해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이니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강선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선대입니다. 강선대는 육각형 지붕의 정자로 만들어졌습니다. 설립 시기는 1956년으로 추정됩니다. 이곳 강선대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편하게 주차하면 됩니다.

강선대는 데크길 조성이 잘 되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다. 이곳 강선대를 데크길 따라서 쭉 가면 찾아가기 쉽습니다. 주변 억새밭도 있어서 주변경관 관람하기도 좋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