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놓치지 말곳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 장성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장미공원

첫 번째는 장미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삼계면 수옥리 산 222-1입니다. 장미공원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장성에 댐을 건설할 때 함께 만들어준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장미공원은 현지인과 관광객들도 꼭 들렸다가 가는 곳이니 장성 간다면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파고라를 비롯해서 전망대와 벽천 폭포 등이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가서 구경한다면 꽤 잘 만들어져 있는 곳이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한 경관 바라보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2. 금곡 영화마을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금곡 영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영화마을길 254-7입니다. 이곳 금곡 영화마을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시골 경관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 영화마을은 영화 뿐만 아니라 주변 분위기가 워낙 좋습니다. 특히, 주변에 사는 현지인들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영화가 촬영된 곳으로도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곳에서 촬영된 영화를 봤던 분이라면 주변 풍경이 굉장히 낯익은 곳이 많이 느껴질 것입니다.

3. 방장산 자연휴양림

방장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북이면 방장로 353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가족들과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참고로 숙박도 가능한 곳입니다. 만일 자연휴양림에서 주변 자연 경관 바라보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숙박하는 것도 괜찮으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걷기 좋고 주변 물소리도 듣기 좋아서 힐링하는 곳입니다.

4. 돌담길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돌담길입니다. 위치는 장성군 장성읍 수산 2길 12-5입니다. 돌담길은 카페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서는 보자기 공예 체험을 할 수 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런 체험도 즐기고 싶다면 방문했을 때 여유롭게 즐기면 좋습니다. 돌담길은 한옥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변 경관 뿐만 아니라 내부 역시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돌담길은 잔디밭도 잘 만들어져 있고,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그 곳에서 놀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5. 황룡강 생태공원

황룡강 상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461-1입니다. 생태공원은 가을 국화를 포함한 가을꽃을 여기저기에서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항상 가을에 항상 축제를 여는 곳이니 시기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계절에도 가볍게 힐링하면서 가면 좋은 곳입니다. 황룡강변을 따라서 쭉 걷다보면 가을에는 노랑꽃창포나 꽃양귀비, 수레국화 등을 여기저기에서 관람할 수 있어서 보는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곳입니다. 4계절 내내 다녀갈 수 있을 정도로 괜찮은 조형물들도 많이 있으니 사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쌍계루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쌍계루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입니다. 이곳 쌍계루는 백양사 내부에 있으니 백양사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면서 주변 경관도 자유롭게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힐링할 수 있는 곳이고, 4계절 내내 가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장성을 자주 간다면 단풍 드는 시점인 가을에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거의 최고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7. 홍길동 테마파크

홍길동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장성군 황룡면 홍길동로 431입니다. 홍길동은 전남 장성 출신의 실존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성의 이곳 홍길동 테마파크는 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을 가게 되면 홍길동 생가와 수변 공원이나 오토캠핑장, 전시관 등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문한다면 더더욱 힐링할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 안에 들어가면 국궁 체험도 있으니 가족들과 같이 갔다면 이런 체험도 재미있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8. 필암서원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암서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필암서원로 184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그리고 방문 시간만 잘 맞춰서 다녀가면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과거 조선시대에 선비들이 모여서 교육을 했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시대 그맘때의 선비들이 했었던 교육 내용 뿐만 아니라 교육했던 방법, 장소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필암 서원도 들려보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9. 축령산 편백치유의 숲

축령산 편백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장성군 북일면 문암리 입니다. 방문할 때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곧장 입장 가능하고, 전망대까지 쭉 올라갔을 때 대략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찾아갈 때 자차 이용한다면 주차장 바로 앞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편백 치유의 숲 다닐 때 약간 경사진 길이 있으니 이것도 미리 알고 가면 좋습니다.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가벼운 운동화차림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톤치드 내음 맡으면서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 백양사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백양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입니다. 일단 백양사는 일주문을 기준으로 안쪽으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안쪽에서 하게 된다면 주차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조금 더 걸으면서 가도 괜찮게 느껴진다면 이왕이면 일주문 밖으로 주차하는 게 낫습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가볍게 커피를 마시기 바랍니다. 단풍명소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그만큼 백양사는 사계절 내내 언제든 가도 좋은 곳입니다. 고즈넉한 사찰 분위기를 즐기며 여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