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놓치기 아까운 곳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맘때에 제천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자양영당

자양영당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향읍 공전리입니다. 자양영당은 조선시대 1906년에 세워진 서당으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곳에 유림들이 모여서 비밀회의를 주로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양영당은 서당 주변이 워낙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덕분에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오래된 나무들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 주변 일대 잠깐 산책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는 과거에 담수호 조성을 위해 세워진 다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 출렁다리는 끊어졌던 마을을 연결해주고 있는 다리입니다. 지금은 출렁다리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것 덕분에 바람이 불 때 출렁이는 다리 위에서 나름 스릴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 위에 올라가면 청풍면 일대의 멋진 호수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아찔한 유리구간이 있으니 이곳도 잘 통과해보시기 바랍니다.

3. 덕동계곡

덕동계곡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덕동리입니다. 이곳은 백운산에서 및 십자봉에서 파생된 계곡입니다. 계곡이 흐르는 구간은 원덕동까지 흐르는 계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처럼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기 시작할 때는 가볍게 발 담글 수 있는 계곡나들이도 힐링입니다. 이곳의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주변에 울창한 나무들이 많습니다. 덕분에 자연 그늘이 많이 형성되는 곳입니다. 워낙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한 곳이니 간다면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 청풍호 모노레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풍호 모노레일입니다. 비봉산을 올라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는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모노레일을 타는 방법입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입장료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요금 12000원이며, 소인은 9000원입니다. 모노레일은 시간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하기 전에, 시간대 확인하고 타러 가는 게 좋습니다. 모노레일은 천천히 가는 장점이 있으니 이것도 좋은 점 중 하나입니다. 주변 경관을 여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5. 청풍 문화재단지

청풍 문화재단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이곳은 물태리 부근에 만들어진 문화유산 마을입니다. 그래서 현지인들도 한번씩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후산리나 수산면 지곡리에 있었던 마을이 한 곳에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즐길 수 있습니다.

 

 

 

 

 

6. 박달재 자연 휴양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박달재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223입니다. 이곳은 1992년에 개장한 곳입니다. 내부의 면적은 17만 제곱미터에 달할 정도로 넓습니다.

대지부지가 꽤 넓은 곳으로 하루에 수용할 수 인원은 최대 천명 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제천시청세어 관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170년이 넘는 소나무 및 잡목을 볼 수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부 돌아다니다보면 기암괴석이나 계곡 흐르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7. 금수산

금수산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입니다. 높이가 1015m 정도에 달하는 산입니다. 그리고 이 곳은 올라가기 전에 멀리서 산능선을 바라본 뒤,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멀리에서부터 산능선을 보면 능선의 모습이 어떤 여인이 누워있는듯한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금수산은 금수산이라고 불리우기보다는 미녀산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올라가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예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아니더라도 갈 수 있는 곳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입니다. 지금 이맘때에 의림지를 방문하면 강가에서 여유롭게 오리배를 탈 수 있습니다.

덕분에 유유자적 힐링할 수 있고, 의림지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이곳을 연인이나 아이들과 같이 가면 강가의 오리배 타며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의림지는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이 곳도 필수로 다녀가보면 좋습니다.

9. 치유의 숲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입니다. 치유의 숲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시간대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 안에만 입장하면 됩니다. 치유의 숲 숲길은 총 4군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마 별로 4가지가 나뉘어 있습니다. 바로 숲내음과 자작나무길입니다. 또한, 건강, 음이온 이렇게 4가지입니다. 천천히 도보로 걸으면 두시간 정도는 걸립니다. 여기저기 걸으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관란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란정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송학면 산 14-2 입니다. 과거 단종에게 충성을 맹세했던 6인의 신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 중 한명인 원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만일 직접 방문하게 되면 정자 및 비석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란정 정상까지는 차로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을 도보로 걷기가 귀찮고 힘들다면 차로 이동하기 편하니 쉽게 가보시기 바랍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면 제천의 산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