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놓치지 말 곳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포천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소흥읍 광릉수목원로 415 입니다. 이곳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항상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면 됩니다.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은 우리 나라 및 외국 수종 모두를 관람할 수 있는 곳이어서 국내에서는 흔치 않는 곳입니다. 전시실을 둘러보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니 전시실 내부도 둘러보고 가면 좋습니다.

2. 고모리 저수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모리 저수지입니다. 위치는 경기 포천시 소홀읍 고모리 고모저수지입니다. 가볍게 데크길 산책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포천 현지인들도 지금 이맘때에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저수지에 동동 떠다니는 오리배도 있어서 날씨 맑은 날 방문하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오리배 타기 좋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으로 된 것도 있으니 아이와 간다면 자동차 모형으로 타보시기 바랍니다.

3. 전통술 박물관 산사원

전통술 박물관 산사원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432번길 25 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4000원입니다.

산사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니 참고하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전통주에 관심이 많거나 전통주 마시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 포천 가게 됐을 때 이 곳을 다녀가보는 걸 권장합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전통술 시음도 가능하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산정호수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포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번길 108입니다. 산정호수는 24시간 개방되어 있는 곳이니, 편한 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만일 자차를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료는 유료이니 자차 이용해서 갈 때는 이 점만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산정호수는 망봉산과 명성산 주변에 둘러싸인 호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 지대가 워낙 높다보니 이곳을 가게 되면 주변 산 경치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힐링입니다. 천지 폭포도 볼 수 있고 김일성 별장 등도 마주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5. 한탄강 지질공원

한탄강 지질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55입니다. 이곳은 비둘기낭 폭포 인근에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지층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대자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이며, 실제 지층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휴가철에 간다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전망대도 있으므로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주변 경관 둘러보고 오면 더더욱 좋습니다.

 

 

 

 

 

6. 국립 수목원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 41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니 시간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이미 유네스코에서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므로 의미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제대로 보려면 족히 3시간 이상은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근교에 있어서 서울과 거리가 밀접하다는 점도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므로 주차는 미리 사전예약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입니다. 위치는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입니다. 비둘기낭 폭포는 천연기념물 537호로 지정되어 있어서 의미가 있습니다.

덕분에 포천 간다면 한번쯤은 꼭 방문해보면 좋은 곳 중의 한 곳입니다. 가게 된다면 날씨 좋은 날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런 날은 폭포 떨어지는 광경 옆에 무지개도 보일 수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일단 비둘기낭 폭포는 평지길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면 볼 수 있으니 참고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예쁜 사진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킹덤이나 선덕영화, 추노 등을 촬영한 이력이 있습니다.

8. 한탄강 하늘다리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한탄강 하늘다리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 입니다. 한탄강 하늘다리는 포천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방문하게 된다면 차로 굳이 이동하지 않고 도보로 가볍게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변 경관 둘러 보기도 좋습니다. 하늘다리는 한탄강 위를 가로지르는 높은 다리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흔들다리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서 걸어다닐 때나 바람이 불 때면 저절로 흔들리는 구조여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9. 포천 아트 밸리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포천의 아트밸리는 대지부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전체적으로 관람하고 싶다면 모노레일을 타고 여기저기 다니는 것도 좋으니 이점은 참고하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트밸리 입장하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그리고 모노레일 타게 된다면 이것도 별도로 요금 내야 하며, 왕복 기준으로 했을 때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3500원,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입장료를 내면 포천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으로 여기저기 필요한 것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10. 평강랜드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평강랜드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어린이는 7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입장 시간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평강랜드는 대지부지가 무려 20만평에 달하기로 유명합니다.

대지 부지가 워낙 넓은만큼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시간적으로 3시간 정도는 여유있게 잡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평강랜드의 내부에는 온실도 있으니 온실 들어가서 관람도 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상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