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철 명소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철에 경남권 위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통영 해저터널

첫 번째는 통영 해저터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통영시 당동입니다. 이곳은 미륵도와 통영을 연결해주는 해저터널 입니다. 과거에는 밀물 때 섬이 되었고, 썰물 때는 도보로 들어갈 수 없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일제 강점기에는 통영으로 넘어오는 일본인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통영에 해저터널이 생기게 됐습니다. 해저터널 입구에는 용문달양이라는 한문을 볼 수 있습니다. 용문달양이란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문이라는 뜻입니다.

2. 충무교와 통영운하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무교와 통영운하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통영시 당동입니다. 이곳은 1964년부터 만들어진 곳으로 완공은 1967년에 완공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중다리는 바다 위로 만들어진 육지와 섬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그런 다리 역할을 해내고 있고, 국내에서는 3중 교통로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배들이 수시로 왕래하는 곳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소매물도

소매물도입니다. 위치는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입니다. 이곳 면적은 2.51제곱 킬러미터 정도 됩니다. 배를 타고 가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통영의 명소 중의 명소에 속하는 곳입니다. 꼭 이곳에 들리는 관광객들이 많을 정도이니 한번쯤은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통영 3경에 속할 정도로 주변 경관이 좋습니다. 그 외 통영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통영 명소 바로보기

 

 

4. 진주 국립 진주 박물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은 진주로 진주의 국립 진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3입니다. 관람 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시간 맞춰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이곳은 진주성에 자리잡고 있는 박물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생활상이나 무기, 기록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이것저것 관람하기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국보로 지정된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도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5. 진주성

진주성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입니다. 이곳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히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과거 임진왜란 3대첩 중의 하나인 진주대첩 사건이 일어났던 배경지입니다.

과거 왜적을 막는 관문지 역할을 해냈고 전라도 호남 지역을 지킬 수 있었던 곳이니 한번쯤은 보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의기사나 촉석루, 김시민 전성각적비, 야외공원장 등이 잘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6. 월아산 숲속의 진주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아산 숲속의 진주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입니다. 이곳은 진주의 월아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들려서 이것저것 체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목공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숲 체험 시설도 있어서 굳이 목공 관련 체험을 하지 않더라도 여유롭게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가볍게 산책하고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진주 가보면 좋은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진주 명소 더보기

 

 

 

7. 남해 다랭이마을

다음은 경남의 남해로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다랭이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남해는 이미 다랭이 마을로는 유명해서, 이곳을 빠트리고 갈 수가 없습니다. 이것저것 체험하기 좋은 곳인데 전래놀이나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무덥지 않은 지금 이맘때에 가면 이것저것 체험하기 괜찮은 날씨입니다. 그리고 다랭이마을은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항상 그곳에 머물러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게 된다면 그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설리스카이워크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설리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176입니다. 이곳은 항상 오전 10시부터 개방하므로 가게 된다면 10시 이후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에 따라서 개방을 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날씨가 그리좋지 않다면 미리 문의한 뒤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이곳은 뷰가 워낙 좋은 곳입니다. 경관이 정말로 좋아서 남해의 여기저기 좋은 곳들을 한 눈에 내려다보기 좋은 곳입니다.

9. 섬이정원

섬이정원입니다. 위치는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입니다. 섬이정원은 내부에 수목원이 있으니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 만끽하기에도 좋고 피크닉 하기도 좋은 장소이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섬이정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항상 운영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유럽식 정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남해독일마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독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입니다. 이곳은 1960년대에 독일에 파견됐었던 한국인들이 무사히 정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뒀던 마을이 바로 남해의 독일마을입니다. 이곳을 가면 마치 독일에 놀러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늦게까지는 운영하지 않으니 남해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오전이나 오후에 일찍 방문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소세지 맛집도 많이 있으니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서 소시지도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남해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남해 명소 더보기

 

 

 

 

이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